캠코 임직원, 2억 걸음 모아 기부금 1억원 마련한다(종합)

입력 2022-04-07 11:30
수정 2022-04-07 13:44
캠코 임직원, 2억 걸음 모아 기부금 1억원 마련한다(종합)

부산지역 숲 조성 사업 등 지원

(서울·부산=연합뉴스) 조정호 신호경 기자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지난 6일부터 6월 5일까지 60일간 '캠코 창립 60주년 맞이 걸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캠코 임직원이 캠페인 기간 생활 속 걷기로 모은 걸음 수가 2억 걸음을 달성하면, 소셜임팩트(Social impact) 플랫폼을 활용한 매칭 방식을 통해 캠코가 1억원을 기부한다.

캠코는 적립된 기부금을 부산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숲 조성 사업' 등 ESG 기반의 친환경 사업에 필요한 재원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캠코 창립 60주년을 기념하고 임직원의 건강 증진, 에너지 절약을 통한 탄소중립 동참, 기부문화 확산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지난해 걸음 기부에 임직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올해도 캠페인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ESG 경영 확대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작년 하반기에도 캠코는 '임직원 1억 걸음 기부 캠페인'을 통해 기부금 5천만원을 마련해 사회적기업의 에코백·우산 등 업사이클링(Upcycling) 제품을 부산 지역내 코로나 대응 의료진에 전달한 바 있다.



ccho@yna.co.kr, shk999@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