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 '비대면' 진료비 지원 상담 서비스 개시
병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 '진료비 지원 상담' 메뉴 마련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서울성모병원은 병원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를 위한 진료비 지원 상담 서비스를 탑재했다고 28일 밝혔다.
과거에는 진료비 지원 상담을 신청하려면 환자나 보호자가 의료진에 요청하거나 직접 병원의 사회사업팀에 방문해야 했으나, 모바일 앱에 관련 서비스가 구현돼 비대면으로 상담 신청이 가능해졌다.
코로나19 유행 이후 보호자 등의 병원 방문이 제한되면서 진료비 지원 상담을 신청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던 환자들의 편의가 개선될 것으로 병원은 예상했다.
앱에 접속해 사회복지 상담신청 메뉴로 들어가 필수항목 등을 기재하고 치료받는 진료과를 선택한 후 상담신청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된다.
jandi@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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