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초록뱀미디어와 뷰티 예능 공동 제작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홈쇼핑은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047820]와 손잡고 뷰티 예능을 제작해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 초록뱀미디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50억원을 직접 투자해 2대 주주의 지위를 확보한 바 있다.
첫 번째로 제작하는 콘텐츠는 '랜선뷰티'로 롯데홈쇼핑의 대표 쇼호스트 이수정과 배우 박은혜, 뷰티 인플루언서 등이 출연해 최신 트렌드와 출시 예정 신상품 등을 소개한다.
총 8부작으로 제작되는 랜선뷰티는 내달 중 케이블TV 케이스타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에서 최초 공개된다.
프로그램에서 선보인 상품들은 TV홈쇼핑·모바일 생방송 콘텐츠와 연계해 판매하고, 스핀오프 웹 예능 '랜선뷰티 바이블'도 제작해 케이스타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초록뱀미디어와 지속해서 협업해 웹 드라마 등 콘텐츠 영역을 확장하고 연내 전문 스트리밍 채널 론칭, 셀럽 커뮤니티 플랫폼 등 콘텐츠 커머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