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리야 송금해 줘"…KB, '리브 넥스트'에 AI뱅킹 서비스

입력 2022-02-07 11:24
"콜리야 송금해 줘"…KB, '리브 넥스트'에 AI뱅킹 서비스

SK텔레콤의 '누구' AI시스템 기반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KB국민은행은 10대 금융소비자에 특화된 '리브 넥스트(Next)' 앱에서 AI(인공지능) 뱅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SK텔레콤[017670]의 AI 시스템 '누구(NUGU)' 기반으로 완성된 이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는 3D(입체) AI 캐릭터 '콜리'와 대화 또는 채팅하며 송금, 잔액조회 등 금융 거래를 실행하고 날씨·백과사전 등의 생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특히 계좌 정보와 입금 계좌 별명을 한번 등록하면 이후 계좌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별명을 말하거나 입력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다.

최근 송금한 계좌에 다시 송금할 경우 중복 송금 여부를 확인하도록 알려주는 기능 등도 탑재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리브 넥스트에 다양한 AI 기반 서비스를 추가할 것"이라며 "향후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등 새 트렌드를 접목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hk999@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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