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카 졸업식 최고 선물은…초등학교는 '책가방·운동화'
신한카드 연령별 졸업 선물 추천…중학교는 태블릿PC
고등학교 '노트북·핸드백'…대학교 '정장·벨트'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 조카 사랑이 지극한 일명 '조카 바보' 이모와 삼촌들은 올해 조카의 졸업식에 어떤 선물을 하면 좋을까.
5일 신한카드는 최근 졸업 시즌을 맞아 초등학교부터 대학 졸업까지 연령별 맞춤 졸업 선물 베스트를 추천했다.
최고의 초등학교 졸업 선물로는 책가방, 운동화, 필기구, 스탠드가 꼽혔다.
중학생이 되면 초등학교와 달리 책을 많이 넣고 다니기 때문에 가볍고 튼튼하면서도 수납력이 좋은 책가방을 추천했다.
교복에 어울리는 예쁜 운동화뿐 아니라 축구화 같은 기능성 운동화도 좋은 선택이다. 유명 브랜드의 각인 서비스를 이용해 이름을 새겨 필기구를 선물하면 기억에 남을 수 있다.
중학교에 올라가면 공부하는 시간이 늘어나는데 눈도 보호하고 집중도도 높일 수 있는 기능성 스탠드 선물 또한 무난한 아이템이다.
신한카드는 중학교 졸업 선물로는 태블릿 PC, 이어폰, 문화상품권, 손목시계를 꼽았다.
언제, 어디서나 필기와 인터넷 강의 수강이 가능한 태블릿 PC는 가격 부담이 큰 제품이지만 아이들이 가장 좋아할 만한 선물이다. 요즘 인기인 블루투스 이어폰 또한 누구나 선호하는 선물이다.
요즘 학교에서는 수업 시간에 핸드폰을 걷거나 꺼놓는 경우가 많아 패션도 되고 기능성도 갖춘 손목시계도 필요하다. 관심 있는 책도 사보고 영화도 보고 좋아하는 게임 캐시로도 사용 가능한 문화상품권 선물 또한 좋은 선택이다.
신한카드는 고등학교 졸업 선물로는 노트북, 핸드백, 화장품, 액세서리를 제시했다.
과제를 위한 고성능 노트북은 대학생 필수품이다. 고등학생 때 잘 들지 않는 여성용 손가방이나 클러치백을 같이 매장을 찾아 골라주면 좋은 추억이 될 수 있다.
남성용 화장품의 경우 기초 제품, 여성용은 립스틱이 무난한데 톤에 따라 차이가 크니 제품 교환증을 같이 주는 게 좋다.
액세서리는 귀걸이, 목걸이, 팔찌 등 종류가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고 오래 간직하는 물건이라 의미도 크다.
신한카드는 대학교 졸업 선물로는 정장, 벨트, 지갑, 구두를 추천했다.
고급 브랜드 지갑 선물로 조카의 사회 진출을 축하해줄수도 있다. 매일 들고 다니는 물건이어서 기억에도 오래 남는다. 취업 준비나 사회생활을 위해 좋은 구두 한 켤레도 꼭 필요하다.
대학 졸업 선물의 스테디셀러인 정장 또한 경조사나 중요한 자리 참석에 필요하다. 벨트는 적당한 가격에 좋은 브랜드 제품을 고를 수 있어 가성비 좋은 선물로 꼽힌다.
신한카드는 "조카의 졸업을 축하해주고 싶은데 요즘 아이들 마음을 사로잡는 선물을 고르기란 정말 어려운 일"이라면서 "이런 고민을 한방에 덜어주기 위해 졸업 선물 리스트를 마련해봤다"고 말했다.
president2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