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한우가 강세"…백화점업계, 설 선물세트 본판매 돌입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주요 백화점들이 이달 말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본 판매에 들어간다.
올해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고향을 찾기보다 선물로 마음을 대신하려는 사람들이 많은데다 청탁금지법상 농수축산물 선물 가액 범위가 20만원으로 상향 조정되면서 한우 같은 프리미엄 선물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한우 등 정육 선물세트에 특히 공을 들였다고 9일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세 차례 명절 선물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정육이 평균 20%대의 신장률을 기록하며 강세를 보였기 때문이다.
작년 1인당 명절 선물 구매 금액도 전년 대비 25%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는 프리미엄 선물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하고 10만원대부터 300만원대까지 정육 선물을 20만세트 준비했다.
롯데온에서도 10일부터 26일까지 한우를 최대 2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14일부터 선물세트 본 판매에 들어간다.
신세계[004170]는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수요 증가를 고려해 한우와 굴비 등의 물량을 지난해 설보다 20% 늘렸고 코로나19로 외식이 어려워진 만큼 유명 맛집, 특급 호텔과 협업한 선물세트도 2배 이상 확대했다.
친환경과 비건(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관련 선물의 비중을 늘리고, 종이 바구니와 에코백 등 친환경 포장도 강화했다.
SSG닷컴을 통한 온라인 전용 상품도 늘렸다.
26일까지 SSG닷컴의 신세계백화점 전용관과 신세계몰에서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최대 100만원까지 SSG머니로 돌려주는 사은 행사도 연다.
현대백화점[069960]도 대표적인 프리미엄 선물인 한우를 역대 최다 물량인 7만3천세트를 준비했다.
곡물을 끓여 먹이는 방식으로 키운 화식 한우 등 프리미엄 상품을 강화하고, 굴비와 참돔, 전복 등 수산물 선물세트도 지난해보다 10% 확대했다.
집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선물세트도 대거 선보인다.
한우 스테이크와 불고기 세트는 물론 최고급 한우에 전통식품 명인이 담근 장류로 맛을 낸 양념육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이밖에 한국 전통주 10여종과 와인 선물세트 등도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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