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현 롯데마트 대표 "제타플렉스 10개 미만으로 더 만들 것"

입력 2021-12-23 16:01
수정 2021-12-23 16:32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 "제타플렉스 10개 미만으로 더 만들 것"

잠실점 '미래형 점포' 제타플렉스로 재단장해 오픈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강성현 롯데쇼핑[023530] 마트사업부 대표는 23일 미래형 점포인 '제타플렉스'를 10개 미만으로 더 만들겠다고 밝혔다.

강 대표는 서울 롯데마트 잠실점을 재단장해 이날 개장한 제타플렉스에서 기자들과 만나 향후 제타플렉스 확대 계획에 대해 "연매출 100억원 정도인 점포 등을 중심으로 10개 미만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연매출 100억원 정도의 매장과 70억∼80억원 수준인 매장을 후보군으로 검토하고 있다.

연매출 100억원 정도인 롯데마트 매장은 중계점, 서울역점, 구미점 등이다.

강 대표는 제타플렉스 매출 목표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수치를 언급하지 않은 채 "공격적으로 잡았다"면서 "그러나 (목표 달성을 위해) 할인 상품만 판매하는 점포로는 만들지 않겠다"고 답했다.

그는 또 "경쟁사(이마트)가 잘하고 있지만 롯데마트도 시장에서 나름대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제타플렉스가 롯데마트 브랜드에 대해 고객들이 가진 이미지를 바꿀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롯데마트의 미래형 점포를 표방하는 제타플렉스는 '당신이 원하는 것은 다 있다'를 콘셉트로 삼아 와인과 리빙, 펫(반려동물), 식료품 구색을 강화했다.

1층에는 전체 면적의 70%를 차지하는 와인 전문점 '보틀벙커'가 들어섰고, 롯데마트의 다른 점포보다 30% 이상 많은 식품을 취급한다.

샐러드존에서는 물고기와 작물을 함께 길러 수확하는 '아쿠아 포닉스' 방식으로 재배한 채소 등을 선보였고, 수산매장에서는 파노라마 수족관과 계단형 수족관을 설치했다.

수산매장에서는 참치회도 맡김차림(오마카세) 방식으로 판매한다.

이밖에 리빙 전문점인 '룸바이홈 랩'과 헬스앤뷰티(H&B) 스토어인 '롭스 플러스', 반려동물 매장인 '콜리올리' 등 전문점 형태의 카테고리 킬러(분야별로 특화해 상품을 판매하는 소매점) 매장도 제타플렉스 내에 들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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