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그랜드마스터 테크 페스타 개최…"우수 엔지니어 양성"
(서울=연합뉴스) 권희원 기자 = 현대자동차[005380]는 공식 서비스 협력사 블루핸즈의 우수 엔지니어를 양성하기 위해 '2021 그랜드마스터 테크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그랜드마스터는 현대차의 독자적인 기술인증 프로그램 'HMCP'(현대 마스터 인증 프로그램)의 4개 등급 중 최고 기술 수준인 레벨4를 인증받은 엔지니어에게 주어진다.
HMCP는 기술 역량 수준에 따라 레벨1∼2(테크니션), 레벨3(마스터), 레벨4(그랜드마스터) 등 총 4개 등급으로 구분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실무 경험이 2년 이상인 기술 레벨3 보유자 중 1차 이론 온라인 시험 합격자 42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 중 2차 서술·구술 평가에서 합격한 17명에게만 최종적으로 그랜드마스터 자격이 주어졌다.
평가 항목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AVN(오디오, 비디오, 내비게이션), 엔진, 차량 통신, 전기차·수소전기차·하이브리드차 등이다.
최종 선발된 17명의 최우수 엔지니어에게는 최고 기술 전문가 자격을 증명하는 인증서와 메달, 유니폼 패치, 명함 등과 함께 순금 포상패가 수여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문 수리가 필요한 친환경 차량의 디테일한 문제까지 모두 다룰 수 있는 최우수 엔지니어 양성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hee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