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자리에…'2021 로보월드' 개최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산업 현장부터 일상생활까지 폭넓게 사용되는 다양한 로봇 제품과 로봇으로 바뀔 미래 삶의 모습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1 로보월드'가 27~30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이 행사에선 제조 로봇 외에 협동 로봇을 활용한 스마트 제조 솔루션, 최근 폭넓게 활용되는 물류 로봇, 로봇의 핵심 부품 등 다양한 로봇을 선보인다.
로봇 기술력을 겨루는 경진대회, 환경·사회·지배구조(ESG)에서 로봇의 역할을 주제로 한 국제 학술회의, 참가 기업을 위한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 등도 열린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부겸 국무총리가 참석해 관련 기업을 격려하고 우수 전시 품목을 살펴봤으며 개막식에 이은 2부 행사에선 산업통상자원부 박진규 차관이 로봇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산업포장과 대통령 표창 등 정부 포상 20점을 수여했다.
세계 최초 듀얼스핀 방식의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개발한 에브리봇[270660]의 정우철 대표가 산업포장을 받았으며 플라스틱 취출 자동화 공정을 개발한 유일로보틱스 김동헌 대표와 제3차 지능형 로봇 기본계획 등 로봇산업 정책 수립에 기여한 문전일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부총장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luc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