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세트 할인율 제각각…"소비자선택 위해 메뉴판 명시 필요"
(세종=연합뉴스) 이보배 기자 = 주요 5대 햄버거 브랜드 제품의 세트별 할인율이 제각각인 것으로 나타났다.
5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에서 받은 주요 5대 햄버거 브랜드(버거킹, 맥도날드, KFC, 맘스터치, 롯데리아) 제품의 단품 및 세트 가격을 분석한 결과, 같은 브랜드 내 세트별 할인율 격차가 가장 큰 곳은 버거킹이었다.
민 의원은 각 브랜드의 세트 할인율이 가장 높은 메뉴와 세트 할인율이 가장 낮은 메뉴를 비교했다.
버거킹 제품 중 할인율이 가장 높은 것은 '킹치킨버거 세트'였다.
구성품인 버거, 감자튀김, 탄산음료를 각각 단품으로 살 경우 그 합계액이 6천200원인데, 세트 가격은 4천200원으로 할인율이 32.26%에 이르렀다.
반면 '스태커4 와퍼 세트'는 할인율이 9.26%로 가장 낮았다.
두 세트의 할인율 차이는 23%포인트였다.
맥도날드는 '맥치킨 세트'가 29.69%로 가장 높은 할인율을 기록했고, 할인율이 가장 낮은 '치즈버거 세트'는 16.67%만 할인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 두 세트의 할인율 차이는 13.02%포인트였다.
KFC는 '치킨불고기버거 세트'와 '트위스터 세트가'가 동일하게 25.33%로 높은 할인율을 보였고, '블랙라벨폴인치즈 세트'가 17.12%로 가장 낮았다. 두 세트 간 할인율 격차는 8.21%포인트였다.
맘스터치는 할인율 차이가 5.49%포인트였고, 롯데리아는 5.18%포인트의 차이를 보였다.
민 의원은 "코로나19 등 여러 이유로 패스트푸드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며 "메뉴판에 단순 가격만 기록하기보다 할인율을 명확히 적시해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권을 보장해야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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