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신상] 농심켈로그 '첵스 팥맛'·맥도날드 '츄러스'
▲ 농심켈로그는 시리얼 신제품 '첵스 팥맛'을 다음 달 2일 전국 대형마트와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한다. 첵스 팥맛은 전국 고창에서 생산된 국내산 팥을 사용해 팥의 풍미를 그대로 담았다. 여기에 새알심을 연상시키는 하얀 마시멜로를 넣어 단팥죽과 같은 추억의 맛을 느끼게 했다. 농심켈로그는 '첵스 파맛'의 성공 이후 색다른 맛 첵스 출시 요청이 잇따라 국내 소비자 입맛을 겨냥한 팥맛을 내놓게 됐다고 설명했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은 지난해 한정 판매로 인기를 끈 '고추장 치킨 쉑'과 '고추장 프라이'를 재출시한다. 고추장 치킨 쉑은 지난해 10월 SPC그룹과 미국 쉐이크쉑이 공동으로 개발해 국내에 한정판으로 선보인 뒤 미국과 영국에서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고추장 치킨 쉑은 우리나라의 양념치킨에서 영감을 받은 메뉴로, 닭가슴 통살을 수비드(저온조리) 방식으로 조리한 뒤 고추장글레이즈 소스, 백김치슬로, 고추장마요 소스를 더한 제품이다.
▲ 올가홀푸드는 수산 밀키트 3종과 MSC(해양관리협의회) 인증 손질 생선 6종을 출시했다. 수산 밀키트는 깔끔하게 손질된 생선을 비롯해 야채와 양념 소스를 넣어 집에서도 손쉽게 수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게 한 제품이다. 제품은 '매콤달콤한 고등어조림', '매콤달콤한 갈치조림', '매콤달콤한 코다리조림'으로 구성됐다. MSC 인증 손질 생선은 알래스카 청정 해역에서 지속가능한 어업방식으로 어획한 생선을 엄선해 만든 제품이다. 제품은 MSC 대구살·동태살·임연수 필렛·장문볼락 필렛·가자미 필렛·연어 필렛으로 이뤄졌다.
▲ 삼양식품은 '불닭' 브랜드 신제품 '로제불닭볶음면'을 선보였다. 로제불닭볶음면은 불닭, 고추, 크림이 어우러진 'K-로제소스'의 꾸덕꾸덕함과 크리미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표기를 적용했다.
▲ 한국맥도날드는 2015년 한정 판매한 디저트 메뉴 '츄러스'를 재출시했다. 츄러스는 갓 튀겨 제공하기 때문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폭신한 식감이 특징이다. 겉면에는 시나몬 슈가를 뿌려 특유의 풍미에 달콤한 맛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츄러스는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12월 31일까지 판매된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