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관심 브랜드 상품 모아보는 '팔로우' 기능 제공
(서울=연합뉴스) 장우리 기자 =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는 이용자가 선호하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상품을 살펴볼 수 있도록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이용자는 패션잡화·디지털·가구 등 거래가 활발한 카테고리의 900여개 브랜드 중 선호하는 것을 20개 이내로 팔로우하고, 메인 화면의 '브랜드 팔로우' 기능을 통해 관심 브랜드의 새 게시물을 모아볼 수 있다.
이를 위해 번개장터는 하루에 업로드되는 약 9만 개의 상품을 분석해 브랜드 단위로 자동 분류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번개장터는 이용자가 중고 상품을 선택할 때 브랜드의 영향력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는 것에 주목해 앱을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번개장터 검색 트렌드에 따르면 상위 검색어 50개 중 브랜드명이 28개로 주류를 차지했다.
정용준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이번 앱 개편으로 이용자가 자신의 취향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취향 기반 중고거래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다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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