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세상을 바꿀 혁신적 아이디어 모집합니다"
산업부, 알키미스트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9월1일부터 10월 15일까지 '알키미스트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31일 밝혔다.
알키미스트는 연금술사라는 뜻으로, 기술개발 성공 때 미래 세상과 산업을 바꿀 수 있는 경제 사회적 파급 효과가 큰 도전적·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우수 아이디어는 '알키미스트 프로젝트' 기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과제 성공에 중점을 둔 연구 관행 속에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과감하고 혁신적인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2019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이다.
지난 4월 총사업비 4천142억원 규모의 산업기술 알키미스트 프로젝트 사업이 예비타당성(예타) 조사를 통과해 내년부터 10년간 본격적으로 실행된다.
올해 공모전 신청은 '산업기술 R&D 정보포털(http://itech.keit.re.kr)'에서 받는다. 서면심사,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은 11월에 열리는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서 시상한다.
최우수상(1팀)에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과 상금 500만원, 우수상(2팀)에는 산업부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장려상(3팀)에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장상과 상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fusionj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