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KT와 손잡고 유통·물류 디지털 혁신 추진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은 KT와 손잡고 인공지능(AI) 기반 콜센터 구축 등 유통·물류 디지털 혁신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과 KT는 이날 '디지털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우선 현대홈쇼핑에 AI 기반 콜센터인 'AI 콘택트 센터'를 구축한다.
음성인식, 음성합성, 텍스트 분석, 대화 엔진 등의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단순 문의에 대해 AI 상담 체계를 만들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의 식품 전문 온라인몰인 '현대식품관 투홈'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배송 경로를 설계하는 AI 물류 시범 사업도 진행한다.
양측은 현대백화점그룹에서 운영 중인 오프라인 매장의 실내 공기질 관리와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마케팅, 플랫폼·멤버십 등의 분야에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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