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빠카드 그만"…하나은행, Z세대 위한 '아이부자 카드' 출시

입력 2021-08-26 10:17
"엄빠카드 그만"…하나은행, Z세대 위한 '아이부자 카드'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하나은행은 'Z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 앱'의 결제 전용 선불카드인 '아이부자 카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이부자 앱'은 하나은행이 다양한 금융 활동을 경험하며 부자가 되는 건강한 금융 습관의 형성을 돕기 위해 지난 6월 출시한 국내 최초 Z세대 금융 플랫폼이다. 부모와 자녀 회원은 각자의 휴대전화에 앱을 설치하고, 앱을 통해 주고받는 '용돈'을 기반으로 모으기, 쓰기, 불리기, 나누기 등 다양한 금융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부자 카드'는 Z세대가 부모로부터 받아 사용하던 카드 대신 Z세대 회원 본인 이름의 카드로 '아이부자 앱'에서 모은 '용돈'을 사용하며 책임 있고 계획성 있는 소비를 경험할 수 있는 선불카드다.

기존 하나은행 거래나 계좌 개설 없이도 본인 명의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 연령 제한 없이 자녀 회원이 모바일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만 14세 미만 유소년도 부모의 휴대폰 동의 절차를 거치면 신청이 가능하며, 연회비 등 별도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전국 일반 신용카드 가맹점 어디서나 사용 가능하며, 티머니 선불 교통카드 기능도 선택할 수 있어 대중교통 등 티머니 사용처에서도 쓸 수 있다. Z세대 소비 패턴을 고려해 하나카드 '원큐페이' 앱을 통한 모바일·온라인 결제 기능도 추가해 결제 편의성을 높였다.

아이부자 카드는 만 14세 이상은 1회 최대 50만원, 1일 최대 5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만 14세 미만 자녀 회원은 1회, 1일 최대 5만원, 월 최대 5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다.



yjkim8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