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올해 레드닷어워드에서 최우수상 2개 등 17개 수상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현대차그룹이 세계적인 디자인 상인 '레드닷 어워드'에서 최우수상 등 총 17개의 디자인상을 받았다.
현대차그룹은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1 레드닷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 최우수상 2개, 본상 15개를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iF,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어워드는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분야에서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현대차그룹의 신기술 캠페인 '리틀빅 이모션'과 현대차[005380] 전기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종이(Jong-e)'가 필름·애니메이션 부문과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 디자인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받았다.
'리틀빅 이모션'은 자동차와 탑승자의 교감을 가능하게 하는 감정인식 차량 컨트롤 기술이 적용된 키즈 모빌리티가 어린이의 치료과정에 도움을 주는 프로젝트 영상으로, 지난달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2021 미국 뉴욕 페스티벌 광고 어워드'에서 은상을 받기도 했다.
사용자 경험 부문에서 현대차에 첫 최우수상을 안긴 'Jong-e'는 친환경 소재인 종이를 테마로 하고 있다. 아이오닉 5에 처음 적용돼 녹색과 파란색의 그러데이션 컬러, 아이오닉 5 내외장 디자인에 사용된 파라메트릭 픽셀 요소가 가미된 디자인 등으로 전기차의 친환경 이미지와 브랜드 정체성을 동시에 구현했다.
현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적용된 아쿠아 테마 디자인과 스마트 TV 플랫폼 '채널 현대', 커넥티드카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 '블루링크'는 올해 초 2021 iF디자인상에 이어 두 번째 글로벌 디자인상을 받았고, 특히 채널 현대는 이번 레드닷 어워드에서 4개 부문 본상을 받았다.
이밖에 현대 EV 스테이션 강동과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 등 4곳이 공간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고, '런던아이' 아이오닉 브랜드 론칭 캠페인과 글로벌 수소커뮤니티 구축 프로젝트 'H2U' 캠페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과 연대를 그려낸 '디스 이즈 어스' 캠페인 영상 등도 본상을 받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에게 독특하고 보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이번 레드닷 어워드 수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anajja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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