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내달 1∼15일 온라인 개최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다음 달 1∼15일 '2021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박람회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농촌진흥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한국마사회 등 공공기관 20개와 농협중앙회를 비롯한 농협 계열사 20개, 농림축산식품 분야 민간기업 80여개가 참여한다.
박람회 기간 일대일 온라인 채용 상담과 농협중앙회, 농촌진흥청 등 기업·기관의 라이브 채용설명회,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홈페이지에는 참가기업의 생생한 직무 현장을 볼 수 있는 '직무 브이로그'가 게재되고 유명 유튜버와 함께하는 심야 특강이 이뤄진다.
이외에도 농식품 분야 창업 선배를 만나볼 수 있는 창업관과 유망 일자리를 소개하는 홍보관이 마련됐다.
온라인 채용상담과 창업컨설팅을 받길 원하는 구직자는 오는 23일부터 9월 7일까지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한 후 사전등록을 완료하면 집중상담기간인 다음 달 8∼9일 중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기업과 일대일 화상상담이 진행된다.
구체적인 내용은 박람회 사무국(☎02-6365-7011)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e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