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센텀마크에 LG전자 대형 LED 전광판 조성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LG전자[066570]는 강원도 속초에 있는 복합 쇼핑몰 '속초 센텀마크'에 대형 LED 전광판을 설치했다고 6일 밝혔다.
LG전자는 실내용 LED 사이니지(시리즈명 LSBA 컴팩트)를 활용해 쇼핑몰 3층 실내 벽면에 144제곱미터(㎡) 규모의 LED 전광판을 조성했다. 가로 24m, 세로 4m 디스플레이와 가로 12m, 세로 4m 디스플레이를 이어 붙인 대형 전광판이다.
이 전광판은 광고 영상을 비롯해 다양한 미디어 아트 작품을 보여준다.
LG전자는 속초의 최대 규모 쇼핑몰인 센텀마크에 들어선 자사 대형 전광판이 방문객들에게 LG 사이니지의 뛰어난 성능을 효과적으로 알릴 것으로 기대했다.
LG전자는 이번에 설치한 LG LED 사이니지는 화면의 기본 구성단위인 캐비닛 가장자리에 테두리가 없어 여러 장을 이어 붙여도 이질감 없이 대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캐비닛 사이를 자석으로 이어 붙이는 방식이라 쉽게 탈 부착할 수 있어 설치는 물론 유지·관리도 편리하다.
16비트 컬러 프로세싱, 1초에 3천840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3천840헤르츠(Hz) 고주사율로 고해상도 콘텐츠도 선명하고 매끄럽게 재생한다.
LG LED 사이니지는 납, 카드뮴, 수은 등의 10대 유해화학물질 사용량이 유럽연합(EU)이 제정한 유해물질 사용에 관한 제한 지침(RoHS) 기준에 부합한다.
LG전자는 투명 올레드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울트라 스트레치 사이니지, 경기장 전용 LED 사이니지 등 다양한 솔루션을 앞세워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