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아산병원-KAIST-KT&G, 청라의료복합타운 공동추진

입력 2021-05-30 10:23
하나은행-아산병원-KAIST-KT&G, 청라의료복합타운 공동추진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하나은행은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자 공모 신청을 위해 지난 28일 서울아산병원, 한국과학기술원(KAIST), KT&G와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하나은행과 각 기관은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국제도시에 산(産), 학(學), 연(硏), 병(病) 연계를 통해 첨단의료복합타운을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하나은행은 사업구조, 금융구조 기획에 참여해 금융주선과 재무적투자자의 역할을 통해 안정적인 재원을 공급할 예정이다.

서울아산병원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병원 운영, 첨단 스마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KAIST와 함께 의료 바이오 연구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며, KT&G는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을 위한 투자와 지원을 수행한다.

각 기관은 컨소시엄 구성과 함께 중증질환 환자 치료를 위한 '서울아산병원청라'를 구축하고, 의료복합타운 내 연구개발(R&D) 허브 역할을 하는 스마트 연구센터인 '라이프 사이언스 파크'와 '최첨단 스마트 교육센터'를 설립해 글로벌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를 조성한다는 목표다.

하나은행은 서울아산병원, KAIST, KT&G 3개 기관 외에도 HDC현대산업개발[294870], 우미건설, 도우씨앤디, 액트너랩 등 여러 분야 기업들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청라의료복합타운을 구축할 계획이다.



yjkim8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