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경영 박차"

입력 2021-04-28 11:01
HMM,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경영 박차"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HMM[011200]은 지속가능경영의 추진 성과와 계획을 담은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를 균형 있게 고려하는 이해관계자 중심의 경영활동을 의미한다.

2019년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수립한 HMM은 분야별 목표를 설정하고 2025년까지 달성할 계획이다.

환경 부문에서는 기후변화 대응과 친환경 물류, 안전보건 등의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경영을 펼칠 계획이다.

사회 부문에선 공급망과 고객, 임직원, 지역사회 등에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실현하고, 지배구조 부문에선 윤리경영, 인권경영 등을 바탕으로 거버넌스를 구축할 방침이다.

HMM은 노동, 인권, 윤리 등 비재무적 분야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해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MM은 이런 노력에 힘입어 지난 2일 프랑스 소재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의 글로벌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실버' 등급을 획득했다.

HMM은 이번 평가에서 기후변화, 대기질, 폐기물, 수자원, 지역사회 생태계 보호 등 환경분야를 포괄하는 정책 수립과 성과 데이터에서 호평받았다고 설명했다.

배재훈 사장은 "ESG 각 분야에서 솔선수범하는 HMM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