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쇼핑 탭' 신설…선물하기·라이브커머스에 바로 연결

입력 2021-03-09 14:57
카톡 '쇼핑 탭' 신설…선물하기·라이브커머스에 바로 연결

오늘 안드로이드부터 출시…라이브커머스 최상단 노출

중소기업 상품부터 럭셔리 브랜드까지…개인화 추천도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카카오톡이 '쇼핑 탭'을 신설했다.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톡의 네 번째 탭 '카카오쇼핑'을 만들었다고 9일 밝혔다.

이날부터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카톡을 업데이트하면 친구 목록, 대화 목록, 샵(#) 탭 다음 네 번째 탭으로 쇼핑 탭을 이용할 수 있다.

iOS 이용자는 이르면 10일부터 쓸 수 있다. 업데이트 가능 시점은 개인별로 조금씩 다르다.

카톡 쇼핑 탭에서는 그동안 맨 오른쪽 '더보기' 탭을 통해 접근해야 했던 선물하기, 메이커스, 쇼핑하기, 카카오 쇼핑 라이브 등을 즐길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는 각 서비스에서 운영하는 상품 중 만족도가 높고 이용자 후기가 좋은 상품을 선별해 쇼핑 탭에 노출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아이디어 상품부터 프리미엄 럭셔리 브랜드까지 폭넓은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또 최신 트렌드나 친환경·윤리적 가치를 고려한 상품도 테마 단위로 살펴볼 수 있다.

쇼핑 탭에서 개별 상품을 누르면 선물하기·쇼핑하기·메이커스 등 개별 서비스 상세 페이지로 연결된다.

카카오가 최근 힘을 기울이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카카오 쇼핑 라이브'는 쇼핑 탭 최상단에 노출된다.

이용자들은 방송 중인 라이브커머스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게 된다. 지난 방송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는 쇼핑 탭 오픈 시점에 맞춰 하루 1∼2회 진행하던 라이브커머스를 하루 5회 이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그동안은 모든 방송을 카카오 쇼핑 라이브가 직접 기획·제작했지만, 앞으로는 브랜드 및 유통사가 직접 기획한 라이브도 송출한다.

카카오커머스는 개인 쇼핑 경험 및 취향을 반영한 개인화 추천 기능도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모바일 쇼핑은 이제 생활의 일부"라며 "카카오쇼핑에서 제공하는 상품과 기능을 지속해서 고도화해 차별화된 커머스 경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hy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