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블록체인 기반 게임 토큰 거래소 '위믹스 덱스' 공개

입력 2021-02-02 16:07
위메이드, 블록체인 기반 게임 토큰 거래소 '위믹스 덱스' 공개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게임 기업 위메이드[112040]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는 자체 개발한 암호화폐 거래소 위믹스 덱스(WEMIX DEX)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위믹스 덱스는 게임 토큰을 위믹스 토큰과 교환할 수 있는 탈중앙화 거래소다.

위믹스 토큰은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틸리티 토큰이다. 국내 거래소 빗썸과 글로벌 거래소 비키에 상장했다.

위믹스 덱스의 모든 거래는 '스마트 콘트랙트'(조건부 자동계약 체결) 상에서 실행된다.

스마트 콘트랙트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계약 조건을 미리 프로그래밍하고, 조건이 충족되면 계약 내용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디지털 계약 방식을 가리킨다.

위믹스 덱스는 위메이드트리가 개발한 디지털 자산 지갑 위믹스 월렛(WEMIX Wallet)에서 이용할 수 있다.

위메이드트리는 4일에는 '미르의 전설2' IP(지적재산)로 개발한 블록체인 게임 '재신전기 포 위믹스'를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

위메이드트리 김석환 대표는 "위믹스 덱스는 위믹스 플랫폼이 지속 가능한 블록체인 생태계가 되는 것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위믹스 월렛도 단순한 지갑 기능을 넘어 종합적인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hy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