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조직개편…점포에 온라인담당 직원·자체 콘텐츠 발굴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롯데백화점이 각 점포에 온라인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을 두고 점포 자체 콘텐츠 발굴을 강화한다.
9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점포 자체적으로 상품 콘텐츠 발굴과 입점을 담당하는 점장 직속 'MD 담당'을 신설해 운영하기로 했다.
점포별로 상권에 맞는 특화 브랜드를 발굴하고 유치하겠다는 의미다.
각 점포에는 온라인/디지털 전환(DT) 담당 사원도 따로 둬 온라인 대응을 강화한다.
온라인 사업 강화를 위해 온라인사업부문과 온라인영업부문을 'e커머스 부문'으로 통합한다.
e커머스 부문은 온라인쇼핑몰의 차별화 마케팅 콘텐츠 기획에 집중하며, 온라인전략팀을 두고 롯데백화점몰의 향후 방향을 기획한다.
라이브커머스는 디지털사업부문으로 옮겨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밖에 영업 권역과 업태(백화점·아웃렛)를 기준으로 나눴던 5개 지역 조직을 3개 본부로 개편했다.
롯데백화점은 "조직개편의 기본 방향은 이커머스와 디지털 전환 등 미래성장동력 추진에 집중하고 점포별 구매(스토어 바잉) 기능을 강화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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