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표 지참하면 할인"…유통업계 수험생 할인행사 '풍성'

입력 2020-12-02 10:28
"수험표 지참하면 할인"…유통업계 수험생 할인행사 '풍성'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유통업계가 수능 직후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수능 다음날인 4일부터 13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을 대상으로 패션상품군에서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브랜드별 행사도 연다. 수험표 지참 고객에 한해 전국 백화점 지점 내 NBA 매장에선 3~6일 21% 할인행사를 하고, 라이프워크 매장에선 3일부터 10만원 이상 구매 시 마스크 스트랩, 20만원 이상 구매 시 힙색(작은 배낭)을 선착순 증정한다.

인천터미널점, 평촌점, 수원점, 중동점, 구리점, 안산점 등 6개 점포의 나이키 매장에선 6일까지 20% 할인 혜택을 준다.

잠실점에선 왓코, 앤듀, 퀵실버록시, 라코스테스포츠, 지프, 엘르수영복 등의 브랜드가 수험표 지참자에 한해 10~20% 할인해준다. 제인코트, 엄브로, 폴햄 등은 구매 금액대별로 감사품을 선착순 증정한다.

현대백화점 천호점은 3~6일 미용실·네일숍·식당가 등의 할인권이 들어있는 '청춘 쿠폰'을 제공하고, 중동점은 3~13일 아우터 브랜드 2만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서는 6일까지 '수능 해방 아이템전'을 열어 아우터, 스니커즈, 화장품, 가방·잡화 등 1천여점의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대형마트는 수험생들의 기력 회복을 위한 음식 재료와 수능이 끝나면 많이 찾는 IT 기기 할인행사를 기획했다.

홈플러스는 3일 하루만 시험을 마친 수험생을 위해 농협안심한우의 등심·안심·채끝을 40% 할인해준다. 16일까지 수험표 제시 수험생에게 삼성전자와 LG전자의 태블릿PC, 노트북 상품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마트는 4~6일 성수점, 월계점, 죽전점 등 전국 62개 점포에서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아이폰 12·아이폰12 미니를 정상가에서 5만원 할인해준다.

롯데마트는 3~9일 '수험생 기력 회복 먹거리 행사'를 열어 손질 민물장어와 자숙 랍스터 등을 할인가로 판매한다.

한우 1+등급 전 품목과 '청정 와규' 전 품목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40% 할인해 선보인다.

luc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