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Bama Tea, 안시 철관음 홍보 위해 차 브랜드 정상회의 개최
(취안저우, 중국 2020년 10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10일, 중국의 차 기업 Bama Tea Co., Ltd.가 우롱차의 일종인 철관음 차의 품종을 선보이면서, 푸젠성의 차 산업 발전을 논의하고자 차 브랜드 정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Bama Tea 산업연구소(Bama Tea Industry Research)'가 설립됐다. 이 연구소는 올해 푸젠성 농업과학원(Fujian Academy of Agricultural Sciences)이 시작한 농업 산업화 프로젝트다. 올해 안에 여러 산업에 걸쳐 10개의 연구소가 설립될 예정이며, 'Bama Tea 산업연구소'는 차 산업에서 설립하는 첫 번째 연구소다. Bama Tea는 차 재배, 가공, 물류, 판매 및 관리를 중심으로 차 산업의 표준화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이 연구소와 협력할 예정이다.
중국에서는 300년 동안 철관음을 마셔 왔다. 무형문화유산을 기반으로 하는 국가 차원의 브랜드이자 대표적인 철관음 제조업체인 Bama Tea는 세계에 철관음을 널리 홍보해왔다. 2018년 Bama Tea는 우한 East Lake에서 열린 중국-인도 회담에서 중국 차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2017년에는 샤먼에서 열린 BRICS 서밋(BRICS Summit)과 취안저우에서 열린 해상 실크로드 국제 예술제(Maritime Silk Road International Arts Festival)라는 두 건의 국제 행사에 차를 공급했다.
중국 차는 전 세계적으로 점점 인기를 얻고 있다. 중국 정부는 전 세계 4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 '안시 철관음(Anxi Tieguanyin)' 브랜드를 등록했고, 이는 중국의 해외 문화 교류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Bama Tea 사장 Wang Wenli는 "자사의 철관음 차 제품은 중국에서 11년 연속으로 판매 1위를 기록했다"라며 "묽은 홍차 브랜딩과 차 제품의 균질화 시대를 맞아, 대형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좋은 제품으로 시작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Bama Tea 소개
Bama Tea의 공장과 차 농장은 중국 푸젠성 취안저우시 안시현에 위치한다. 오늘날 Bama Tea는 중국 전역에서 1,8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며, 중국 최대의 차 판매 체인 중 하나다. Bama Tea는 정기적으로 해와 문화교류 행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전 세계 24개국 69개 도시에서 중국의 차 문화를 홍보해왔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1012/2946426-1-a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1012/2946426-1-b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1012/2946426-1-c
출처: Bama Tea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