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표 맥주 인기 이을까…CU, '말표 흑맥주' 출시

입력 2020-10-07 08:22
곰표 맥주 인기 이을까…CU, '말표 흑맥주' 출시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편의점 CU는 구두약 제조사 말표산업, 수제 맥주 제조사 스퀴즈브루어리와 손잡고 '말표 흑맥주'를 단독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CU가 지난 5월 대한제분과 손잡고 선보인 '곰표 밀맥주'가 큰 인기를 끌자 후속작으로 내놓은 흑맥주 상품이다.

8일 출시되는 말표 흑맥주는 보리 맥아를 까맣게 태워 어두운 빛을 낸 다크 비어(Dark Beer)로, 6가지 맥아를 특수 배합해 다크 초콜릿과 에스프레소의 향을 살리면서도 쓴맛이 강하지 않다고 CU는 소개했다.



제품 패키지는 까만 바탕색에 말표산업 고유의 폰트로 로고를 표현하는 등 말표 구두약의 상징적 디자인을 그대로 차용했다.

앞서 나온 곰표 밀맥주는 출시 3일 만에 초도 생산물량 10만개가 모두 팔려나가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luc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