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스틴베스트, 자산 2조 이상 기업의 ESG 분석 보고서 발간

입력 2020-10-06 18:04
서스틴베스트, 자산 2조 이상 기업의 ESG 분석 보고서 발간



(서울=연합뉴스) 박원희 기자 = 사회적 책임투자 컨설팅사 서스틴베스트는 자산 규모 2조원 이상인 기업들의 환경경영(E)·사회책임경영(S)·지배구조(G)의 성과를 분석한 보고서 'ESG Company Report'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이 보고서는 지배구조 보고서를 내놓은 자산 규모 2조원 이상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ESG 각 영역에 대한 애널리스트의 총평, 평가 점수, 부문별 기업 순위 등이 담겨 있다.

또 공시된 기초 자료를 바탕으로 각 부문과 연관이 있는 평균 근속 연수, 온실가스 배출량, 임원 보수 등의 정량적인 데이터도 포괄하고 있다.

최근 들어 기업의 ESG 공시 확대, 기관들의 스튜어드십코드(수탁자 책임 원칙) 도입, 국민연금의 책임 투자 활성화 방침 등으로 ESG 성과를 문의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이를 충족시키고자 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고 서스틴베스트 측은 설명했다.

류영재 서스틴베스트 대표는 "최근 책임투자 위탁운용사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책임투자 철학과 타 운용사와 구별되는 세부적인 투자전략을 보유할 것을 요구하는 상황"이라며 "이번 보고서가 ESG 성과에 대한 섹터별, 종목별 심층적인 분석과 함께 고도화된 전략을 개발하는 데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encounter2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