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 카톡으로 하세요'…10월 4일까지 선물세트 기획전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톡으로 추석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추석 선물 기획전'을 10월 4일까지 마련한다고 16일 밝혔다.
명절 선물로 적합한 홍삼·정육·과일 등 명절 전용 기획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명품 화장품이나 패션·주얼리 등도 살펴볼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는 중장년층을 위해 전통주, 차 세트, 골프공 선물 세트, 와인잔·테이블웨어 등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면역력 증진 상품이나 향균·살균 제품 등 건강·위생 관련 선물도 살 수 있고, 참치·햄 등 카카오 자체 PB도 만날 수 있다.
연휴에 즐기기 좋은 도서, 보드게임, 간편 식품 등 '집콕 선물'이나 밀키트·인테리어 소품 등 '1인 가구 선물' 등 이색 선물도 출시된다.
카카오메이커스는 고향에 가지 못하는 이들이 가족에게 메시지를 남기는 이벤트 '랜선 귀성 게시판'을 16∼22일 개설한다.
이벤트 기간에 메시지를 남기는 고객 중 100명을 선정해 홍삼 세트를 선물한다.
카카오커머스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쇼핑 문화가 확산하면서 50∼60대까지 온라인 상거래에 익숙해지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 카카오톡 선물하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7% 성장했는데, 50대 이상의 거래액이 70% 증가해 연령대 중 가장 큰 성장세를 보였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카톡 선물하기가 사회에 따뜻함을 전달하는 국내 대표 서비스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y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