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도 편의점서 간편하게…세븐일레븐, '우박 맞은 사과' 출시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과일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가 재유행한 지난달 17일부터 31일까지 주택가 상권에서 과일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13.3%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특히 봉지나 묶음 단위의 대용량 과일 매출은 18.4% 늘어 전체 과일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6월 우박 피해를 본 경남 지역의 과수 농가를 돕기 위해 '우박 맞은 사과'를 출시한다. 가격은 2㎏에 4천원대로,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사과보다 40%가량 저렴하다.
보조개 사과, 못난이 사과라고도 불리는 우박 맞은 사과는 표면에 경미한 흠집이 있으나 맛과 크기 등 품질에는 문제가 없는 상품이라고 세븐일레븐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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