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텍사스심장부정맥연구소 의사들, 원격 모니터링 앱 연구

입력 2020-09-02 10:33
[PRNewswire] 텍사스심장부정맥연구소 의사들, 원격 모니터링 앱 연구

-- 디지털 모니터링 플랫폼을 통해 지역사회의 지원을 가능케 하고 의료진의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추천하는 생활방식의 변화를 환자들이 실천하도록 유도

(오스틴, 텍사스주 2020년 9월 2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인트데이비드메디컬센터 부설 텍사스심장부정맥연구소(TCAI)[https://c212.net/c/link/?t=0&l=ko&o=2902994-1&h=1735165212&u=https://c212.net/c/link/?t=0&l=en&o=2902994-1&h=1635529222&u=https://tcainstitute.com/&a=Texas+Cardiac+Arrhythmia+Institute+(TCAI)+at+St.+David's+Medical+Center&a=세인트데이비드메디컬센터+부설+텍사스심장부정맥연구소(TCAI)+ ] 의사들은 가장 흔한 심장부정맥인 비판막성 심방세동(A 피브) 환자들을 위한 새로운 생활방식 중재 프로그램과 디지털 헬스 플랫폼을 테스트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웨어러블 기기에 링크된 앱이 들어 있으며 A 피브의 조기 발견 뿐만 아니라 A 피브 환자들의 관리와 임상 예후를 개선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TCAI의 심장 전기생리의사이자 이그제큐티브메디컬디렉터인 안드레 나탈리 M.D., F.H.R.S., F.A.C.C., F.E.S.C.는 "우리는 디지털 모니터링을 통해 환자들이 다이어트 및 운동과 같은 처방 계획을 준수하여 삶의 질을 개선하도록 함으로써 그들을 더 잘 보호할 수 있다"면서 "또한 의사들은 환자들이 A 피브와 같은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을 일으킬 경우 경보 신호를 받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의사들은 현재 연구 중인 본 디지털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통해 심장 절제 수술 전이나 후에 A 피브의 위험이 있는 환자들을 발견하고 생활방식의 변화를 추천하는 등의 중재 계획을 세워 재발 위험성을 낮출 수 있다. 심장 절제술은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을 일으키는 작은 부위의 심장 조직을 제거하는 데 사용된다.

본 연구에 사용 중인 RFMx 디지털 모니터링 플랫폼에는 이를 기꺼이 받아들이는 환자들의 건강 데이터를 지속해서 취합할 수 있는 웨어러블 기기가 들어 있다. 이 플랫폼은 동 데이터를 활용하여 그 웨어러블 기기가 원격 모니터링을 통해 매월 전송하는 정보에 기반한 헬스스코어보드를 만든다. 그 보드는 다이어트, 운동, 스트레스 관리, 수면, 금연과 절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환자들을 교육하고 지원하도록 설계되었다.

닥터 나탈리는 "모든 환자는 서로 다르며, 그들이 안고 있는 문제들도 독특하다"면서 "예를 들면, 과체중 환자들은 영양 관리와 운동 프로그램이 적용되며 체질량 지수의 최소한 10% 감축이 그들의 목표이다. 디지털 헬스 플랫폼은 이 변화 수치들을 측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의사들은 원격 진료, 웹 기반 분석 기법, 이메일, 휴대폰, 앱, 문자, 웨어러블 기기 및 임상 혹은 원격 모니터링 센서(체중계, 혈압계 등)를 활용하여 환자들의 상태 변화를 추적한다. 의료 전문가들은 필요할 경우 고위험 환자들에 대한 건강 코치를 통해 중재할 수 있다. 또한 본 프로그램은 환자들에게 격려와 책임에 대한 지역사회의 지원을 받게도 한다.

TCAI는 현재 약 40명의 환자에게 본 디지털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테스트하고 있다.

최근의 연구를 통해 정상적인 심장 박동을 유지하기 위한 조기 중재 치료는 A 피브 환자들의 사망률과 심혈관 합병증을 낮춰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뇌졸중 예방 실험을 위한 비판막성 심방세동 조기 치료(EAST) 결과는 유럽심장회의에서 발표되었으며 8월 29일자 뉴잉글랜드저널오브메디슨에 게재되었다.

미디어 연락처 :

Erin Ochoa

엘리자베스크리스찬퍼블릭릴레이션즈

EOchoa@EChristianPR.com

512.788.1616 휴대폰

출처: 세인트데이비드메디컬센터 부설 텍사스심장부정맥연구소(The Texas Cardiac Arrhythmia Institute at St. David's Medical Center)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