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GAC Teach Day' 행사에서 수소연료전지 기술 주목 받아

입력 2020-09-01 15:11
[PRNewswire] 'GAC Teach Day' 행사에서 수소연료전지 기술 주목 받아

-- GAC의 심층적인 과학기술 역량 부각

(광저우, 중국 2020년 9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 최근 개최된 GAC Teach Day 2020 행사에서 GAC 그룹이 두 가지 주요 플랫품 기술과 세 가지 미래지향적인 기술을 포함한 자사의 최신 과학 기술 성과를 공개했다. GAC 그룹에서 현재 혁신의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은 전통적인 연료 파워를 통합한 Global Platform Modular Architecture (GPMA)와 GAC Electric Platform (GEP) 2.0이다. 또한, GAC 그룹은 디를 플랫폼을 기반으로 지능형 주행 상호연결 에코시스템 ADiGO 3.0, 수소연료전지 차량 Aion LX Fuel Cell, 3DG 그래핀 작성 기술 등 세 가지 기술 혁신을 발표했다. GAC 그룹은 이들 주요 기술을 바탕으로 조만간 훨씬 더 많은 성과를 달성할 전망이다.



이번 행사에서 GAC는 자사의 첫 수소연료전지 승용차인 Aion LX Fuel Cell을 공개하고, 고속 충전, 긴 배터리 수명 및 제로 오염 등과 같은 주요 이점을 통해서 주요 업계 옵저버와 매체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업계 전문가들은 수소연료전지차의 출시에 찬사를 보냈다. 수소연료전지차는 환경친화적이고, 탄소 배출량이 제로인 인기 차량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GAC 그룹은 기후 대화를 전략의 우선순위로 삼고, 수소 기반의 청정에너지 혹은 21세기의 '궁극적인 에너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수소연료전지차는 개발 가능성이 밝은 진보적인 기술로 등극했다.

GAC 그룹은 Aion LX Fuel Cell을 출시하면서 수소 연료-전기 기술 측면에서 업계 주도적인 이점을 확보했다. GEP 2.0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Aion LX Fuel Cell에는 GAP 그룹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이 탑재됐다.

Aion LX Fuel Cell은 현재 시중에 출시된 재생에너지 차량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한다. 첫째, Aion LX Fuel Cell은 재충전에 3~5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이는 대부분의 전기차 충전 시간보다 짧다. 둘째, Aion LX Fuel Cell의 NDEC 주행 거리는 650km로, 국제 기준을 충족한다. 셋째, Aion LX Fuel Cell은 저온 환경에서의 점화 및 작동 문제도 해결한다. 영하 30도 날씨에서 원버튼 콜드 스타트를 누르면, 주행 거리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외부 열원 없이도 시동을 걸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점은 Aion LX Fuel Cell이 배출하는 것은 오직 깨끗한 물이라는 것이다. 이 차량에 장착된 필터 요소는 흡입성 미립자 99%를 여과시킬 수 있어, 오염을 줄일 뿐만 아니라 주변 공기마저도 정화한다.

또한, Aion LX Fuel Cell은 안전에 기대를 초과 달성하도록 포괄적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오리지널 모델인 Aion LX가 받은 5성 안전 등급을 기반으로 하는 Aion LX Fuel Cell은 32km/h 측면 충돌과 80km/h 후면 충돌 같은 엄격한 안전 시험도 통과했다.

GAC 그룹은 기술과 디지털화 물결에 편승해 기술 혁신을 위한 업계 전반적인 전략적 로드맵을 구상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GAC MOTOR는 최근 수년간 해외 시장에서 빠르게 발전했다. GAC 그룹은 견고한 과학기술 기반을 바탕으로 전 세계 모든 소비자에게 첨단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데 여전히 전념하고 있으며, 인류를 위한 이동성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가치를 끊임없이 창출하고 있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831/2903236-1

출처: GAC MOTOR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