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NH농협카드와 캐릭터 카드 상품 강화

입력 2020-08-03 09:11
[PRNewswire]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NH농협카드와 캐릭터 카드 상품 강화

-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카드, 소비자로부터 호평 받아

(서울, 한국 2020년 8월 3일 PRNewswire=연합뉴스) 글로벌 결제 서비스 공급사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UnionPay International)은 2019년부터 NH농협카드와 한국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카드 디자인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한국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메시지 애플리케이션인 카카오톡의 캐릭터를 이용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카드는 한국에서 출시한지 1년도 되지 않아 100만장 발급 달성을 앞두고 있다.



더 많은 한국 소비자에게 어필하고자 하는 이 프로젝트는 2019년 11월 28일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과 NH농협이 첫 번째 캐릭터 카드 시리즈인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를 발급하면서 시작됐다. 첫 번째 캐릭터 큰 성공을 거두면서, 2020년 4월 23일에는 카카오 어피치 스윗 캐릭터를 이용한 두 번째 캐릭터 카드 시리즈가 출시됐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한국지사 대표 박미령은 "최근 수년간 한국의 캐릭터 산업이 호황을 이루고 있다"라며 "파트너들과 손을 잡고 인기 캐릭터 카드 상품을 출시하는 것은 한국 소비자의 수요와 기호에 맞추고자 하는 당사의 전략 중 하나다. 또한, 당사는 고객이 일상생활에서 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더 지역화된 서비스와 할인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 좋아하는 캐릭터를 수시로 보여주는 카드 디자인과 더불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많은 카드 이용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NH농협카드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는 배달의 민족, 요기요 등을 결제하면 평일 0.5 NH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다. G마켓, 11번가, 쿠팡, 티몬, 농협몰에서 사용해도 0.5%가 적립된다. '어피치 스윗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 30만원을 충족하면 스타벅스 등 카페 4%, 올리브영·랄라블라 4%, 유튜브프리미엄·넷플릭스 등에서 5% 할인을 제공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 행동이 변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사람이 실내에 머무르고,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대안을 찾고 있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은 이러한 변화에 대응해 한국에서 가장 인기 많은 뮤직 플랫폼인 멜론과 손을 잡고, 추첨을 통해 카카오 캐릭터 유니온페이 카드 이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NH에서 발급한 카카오 캐릭터의 유니온페이 체크카드로 100,000원 이상 결제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멜론 할인쿠폰은 멜론의 '스트리밍클럽(무제한 음원듣기)' 1개월 이용금액인 7900원으로 3개월간 이용할 수 있다. 3개월간 총 1만5800원의 혜택을 누리는 셈이다. 이 행사는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된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소개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UPI)은 유니온페이의 글로벌 사업 성장 및 지원을 위한 차이나 유니온페이의 자회사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은 전 세계 2300여 개 기관과 제휴해 179개 국가 및 지역에서 카드 결제를 지원하고, 61개 국가 및 지역에서 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세계 최대 회원 수를 보유한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은 회원들에게 고품질, 경제적, 안전한 국경 간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늘어나는 글로벌 유니온페이 카드 회원 및 가맹점에 편리한 지역 서비스를 보장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731/2864362

출처: UnionPay International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