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Li Auto IPO - 다른 길 개척

입력 2020-07-31 20:07
[PRNewswire] Li Auto IPO - 다른 길 개척

(뉴욕 2020년 7월 31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30일, Future Capital이 엔젤 투자업체 Li Auto(티커: LI)의 성공적인 나스닥 상장을 축하했다. 이는 현재의 세계 경제 상황에서 대단한 성과라 할 수 있다.



Li Auto의 첫 투자자로서 내가 본 것은 Li Auto 제품 전략의 실용성입니다. Li Auto는 처음부터 100% 전기 모델보다는 주행거리 연장 전기차(extended-range electric vehicle, EREV)에 초점을 맞춘 대담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후 업계 내 다른 업체들도 이러한 공통 전략을 채택했습니다. 100% 배터리 전기차는 충전 기반시설이나 소비자 습관 같은 제한적인 배터리 용량으로 인한 구조적인 문제에 직면합니다. 여기에서 Li Auto는 대담하게 다른 길을 개척하기로 했고, 중국 최초로 EREV를 상업화하는 데 성공하면서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Li Auto 팀처럼 차별화될 정도로 대담한 제품 관리자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인간의 삶이 개선되는 것은 이들처럼 확고하게 제품 개발에 전념하는 사람들 덕분일 것입니다.

나는 위험 투자가로서 팀원들에게 기업가처럼 사고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독자적인 분석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다른 것을 지원할 대담성을 지녀야 합니다.

오늘 Li Auto의 상장은 자본시장에서도 중요한 성과일 뿐만 아니라, 진보의 흔적이기도 합니다. Li Auto의 거리 연장 솔루션은 중국에서 전기차 채택을 가속화 할 것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중국에서 채택이 가속화될 경우, 단순히 재정적인 차원을 넘는 파급 효과가 발생할 것입니다. 이는 더 환경친화적인 세계를 향한 중요한 조치이자, 이동성에 대한 사고방식의 재고안입니다. 어쩌면 완전히 다른 미래 도시 경관일지도 모릅니다.

헨리 포드가 일반 소비자의 경제적 수입 규모 내에 있는 자동차를 생산하기 시작하면서, 인간의 이동성 경로와 도시의 배치 방식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도로가 차량의 주행 목적으로 재편성되기에 이른 것입니다. 스마트 전기차의 채택이 가속화된다면, 미래 도시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합니다.

애플이 최초의 스마트폰을 출시하면서 모바일 기기의 역할이 단순한 전화기를 넘어 확장됐고, 인간 의사소통 경로가 달라졌습니다. 스마트 차량이 발달함에 따라, 자동차의 역할이 단순한 운송을 넘어 확장될 전망입니다. Li Auto의 최우선순위는 자율주행 기술을 주도하고, e-이동성의 미래를 추진할 EV 에코시스템의 구축에 일조하는 것입니다. 스마트 전기차의 발전이 인간 이동성의 경로를 바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분야의 기술 업체들이 미래에 수조 달러 규모의 가장 혁신적인 기업이 될 것이다. 이것이 내가 일찌감치 Li Auto를 선택한 이유입니다.

미래를 예측하는 최선의 방식은 미래를 만드는 것입니다. Li Auto가 미래를 만들어가는 모습을 보면, 자부심을 느낍니다.

마지막으로, 당시에는 '불가능' 했던 문제를 해결할 창의성, 비전 및 추진력을 지닌 전 세계 기업가와 과학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위험 투자가로서 나의 책임은 이와 같은 인물과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찾아 필요한 도구와 자본을 통해 비전을 실현하는 데 일조하는 것입니다. 내가 이 세상에 흔적을 남기기 위해 할 수 있는 한 가지가 있다면, 바로 그 일입니다.

감사합니다.

Mingming HUANG

설립 파트너

Future Capital Discovery Fund

2020년 7월 30일

Li Auto

Li Auto는 일류 스마트 전기 SUV를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중국의 전기차 제조업체다.

Future Capital Discovery Fund ('Future Capital')

2014년에 설립된 Future Capital Discovery Fund는 중화권에서 기술에 집중하는 기업과 업계 판도를 바꿀 선별적인 소비자 기술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적인 초기단계 투자기업이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730/2872058-1

출처: Future Capital Discovery Fun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