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제트', 프리미엄 청소기 본고장 영국 시장서 호평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고급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가 영국 시장에서 최고 제품으로 호평받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영국 유력 소비자매체 '위치'(Which)는 "삼성 제트는 우리가 시험한 최고의 무선 청소기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뛰어난 성능의 물걸레 기능을 더해 매력을 배가시켰다"고 평가하며 구매하기 가장 좋은(Best Buy) 제품으로 추천했다.
위치는 삼성 제트가 모든 종류의 바닥에서 청소 성능이 탁월하고 카펫과 틈새 미세먼지 성능이 우수한 점, 미세먼지·알레르기 유발 물질 배출 차단 필터, 편리한 사용성 등에 대해 호평했다.
전자제품 리뷰 전문매체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는 삼성 제트를 '올해 최고의 무선 청소기'중 '최고의 만능 무선 청소기'(Best all-rounder cordless vacuum)'로 선정했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단 하나의 기기로 쓸고 닦기를 원한다면 삼성 제트만큼 다재다능한 제품은 없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외에 소비자 잡지 '굿하우스 키핑'(Good House Keeping)'도 삼성 제트에 100점 만점에서 96점을 주며 '최고의 스틱형 청소기' 중 하나로 추천했다.
정유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국내뿐 아니라 프리미엄 청소기의 본고장인 영국에서도 제품력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