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편의점 배달 '특수'…CU "이용건수 10배 늘어"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소비와 소량 근거리 쇼핑 영향으로 편의점 배달 서비스 이용이 최근 크게 증가했다.
편의점 CU는 배달 서비스 시행 1년을 맞아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지난달 이용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10.4배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CU는 지난해 4월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와 손잡고 편의점 업계 최초로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전국 5천여 점포가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특히 코로나19가 배달 서비스 이용을 크게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했던 지난 3~5월 배달서비스 이용 건수는 직전 3개월간(작년 12월~올해 2월)보다 59.8% 늘었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외부활동이 줄면서 비대면 소비와 소량 근거리 쇼핑 수요가 크게 증가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이후 배달 서비스를 월 2회 이상 이용하는 '충성' 고객 비중도 20% 중반에서 42%까지 늘었다고 CU는 전했다.
CU는 배달 서비스 이용 증가에 따라 이달부터 '인기 야식 세트', '4인 한끼 세트', '브런치 세트' 등 전용 세트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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