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기프트 카드 판매·음식 주문 기능 출시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글로벌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은 기프트 카드 판매 및 음식 주문 기능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모바일 상품권·선불카드 형태의 기프트 카드는 소상공인 사업자의 인스타그램 프로필에서 사거나 선물할 수 있다. 24시간 후 사라지는 게시물인 '스토리'에서 공유할 수도 있다.
음식 주문 기능은 요식업 사업자의 스토리에 게시된 스티커를 클릭하면 '배달의민족'과 '요기요'에 입점한 해당 음식점의 사업자 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는 방식이다.
인스타그램은 두 기능 도입을 위해 한국신용데이터와 한국선불카드, 플랫포스, 우아한형제들,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등과 손잡았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영업을 돕고자 소해당 기능을 출시했다"며 "앞으로 코로나 사태로 영향을 받은 지역 커뮤니티를 지원할 수 있는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ljungber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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