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편의점 건강식품 찾는 젊은층 늘었다"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최근 편의점에서 건강식품을 사는 사람들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늘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올해 들어 4월까지 홍삼과 비타민 등 건강식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2.2%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에서 건강식품 매출 증가율은 2018년 35.9%, 2019년 28.3%를 기록하는 등 해마다 상승하고 있다.
특히 구매 연령대로 볼 때 20대의 구매가 늘어나는 추세다. 20대의 건강식품 구매 비중은 2018년 25.8%에서 2019년 26.1%에 이어 올해 들어 27.9%로 올랐다.
상권별로는 사무실 밀집 지역이나, 1∼2인 가구 비중이 높은 독신 상권에서 잘 팔렸다.
세븐일레븐은 건강식품이 소포장, 소용량으로 판매되는 만큼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고 휴대성도 좋아 젊은 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세븐일레븐은 밀크씨슬과 멀티비타민 등 일주일 분량의 건강보조제를 개별 포장한 '위클리 랩'을 출시하는 등 건강식품 강화에 나서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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