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문벅(Moonbug), 시과 비디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하며 중국 진출

입력 2020-04-23 09:32
[PRNewswire] 문벅(Moonbug), 시과 비디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하며 중국 진출

-- 이번 달부터,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비디오 앱 중 하나인 시과 비디오(Xigua Video)에서 국제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리틀 베이비 범(Little Baby Bum)" 시청 가능

(런던 2020년 4월 23일 PRNewswire=연합뉴스) 어린이들을 위한 재미있는 기치 기반 콘텐츠를 개발하고 배포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문벅(Moonbug[https://www.moonbug.com/ ])이 중국에 진출한다는 소식이다. 또한 문벅은 이번 중국 진출을 위해 2016년 바이트댄스(ByteDance)에서 론칭한 짧은 로컬 영상 플랫폼인 시과 비디오(Xigua Video)와 체결한 첫 파트너십에 대한 소식을 자랑스럽게 전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문벅의 플래그십 IP와 전 세계 유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리틀 베이비 범(Little Baby Bum)을 시과 비디오를 통해 5천만 명의 사용자들이 곧 시청할 수 있게 된다.

"지난해 엄청난 규모의 글로벌 확장을 경험했으며,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중국은 물론 나아가 전체 아시아 시장에서 보다 많은 파트너십들을 체결할 수 있길 바라고 있다"면서 리틀 베이비 범(Little Baby Bum)은 이미 아시아 전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시과 비디오의 성장하는 아동 콘텐츠 카테고리에 참여함으로써 중국 전역의 어린이들과 만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많은 기대가 된다"고 문벅의 EMEA책임자(Head)인 니콜라스 이글라우(Nicolas Eglau)는 전했다.

이번 달부터, 리틀 베이비 범(Little Baby Bum)의 모든 핵심 IP들을 시과 비디오를 통해 시청할 수 있게 되며, 이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휠즈 온 더 버스(Wheels on the Bus, 버스 바퀴들)를 포함한다. 프로그램들은 영어와 만다린어로 제공될 예정이다.

"시과 비디오의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들을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시과 비디오의 콘텐츠 파트너십 책임자(Head)인 맹원 샤오(Mengyuan Xiao)는 전했다.

리틀 베이비 범(Little Baby Bum)은 아이들이 지적, 정서적, 신체적 삶의 기술들을 배우고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재미있는 동요 스토리라인들을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문벅에 인수된 이후 리틀 베이비 범(Little Baby Bum)의 오프라인과 온라인 시청자들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다. 넷플릭스, 훌루,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 같은 글로벌 플랫폼들을 통해 시청할 수도 있고 유튜브에서는 구독자들이 5천만 명을 넘어섰으며 연 시청률은 400%나 증가했다. 성공적인 프로그램을 보다 잘 만들고자 문벅은 캐릭터들을 기반으로 3개의 스핀오프 시리즈들을 제작했으며 리틀 타익스(Little Tikes(R))와 함께 리틀 베이비 범(Little Baby Bum) 라인을 출시했으며 리틀 베이비 범 라이브(Little Baby Bum Live)라는 이름의 라이브 스테이지 쇼(무대쇼)를 제작했다.

문벅(Moonbug)

문벅은 수상 경력에 빛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아이들에게 재미있고 안전한 콘텐츠들을 제공한다. 문벅은 미취학 아동들을 위한 콘텐츠를 인수, 제작 및 배포한다. 전 세계 최대 규모의 디지털 키즈 IP소유 기업 중 하나인 문벅은 미디어 베테랑이자 기업의 CEO인 르네 렉트맨(Rene Rechtman)과 COO인 존 롭슨(John Robson)이 공동 설립했으며 런던과 LA에 본사들을 두고 있다.

문벅의 IP는 리틀 베이비 범(Little Baby Bum), 마이 매직 펫 몰플(My Magic Pet Morphle), 수파 스트라이카스(Supa Strikas), 고 버스터(Go Buster), 플레이타임 위드 트윙클(Playtime with Twinkle), 겍코스 그라지(Gecko's Garage)와 같은 글로벌 센세이션들을 포함한다. 또한 문벅의 쇼들은 유튜브, 넷플릭스, 훌루(Hulu), 로쿠(Roku), 스카이(Sky),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등 유명 글로벌 플랫폼들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시과 비디오(Xigua Video)

시과 비디오는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영상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로 사용자들이 짧은 형식과 긴 형식의 다양한 비디오(영상) 스토리들을 발견하고 즐기고 공유할 수 있게 한다.

더 상세한 정보는 시과 비디오의 웹페이지(https://www.ixigua.com/)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1158259/Moonbug_Little_Baby_Bum.jpg

출처: Moonbug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