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24시간 고객 상담' 챗봇 도입

입력 2020-04-08 08:28
삼성전자서비스, '24시간 고객 상담' 챗봇 도입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삼성전자서비스는 인공지능(AI) 챗봇(채팅로봇) 서비스를 본격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챗봇은 1년 365일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구현한 플랫폼으로 고객들은 센터 위치 찾기, 기술 상담, 출장 서비스 접수 등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챗봇은 삼성전자[005930] 삼성리서치의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12만건 이상의 상담 데이터를 사전 학습했다.



acui72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