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전통주 사세요'…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MOU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네이버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전통주 양조장을 돕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쇼핑은 4월 한 달간 전통주 상생 기획전을 열고 소규모 전통주 양조장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지역별 우수 특산주나 명인이 직접 담근 전통주 등 480여개 제품을 한데 모아 소개하며, 전통주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결제 금액의 5%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이윤숙 네이버 포레스트 CIC 대표는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지역 소상공인과 소비자를 연결하고 지원하는데 앞장서 착한 소비자 운동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병호 aT 사장은 "홈술 트렌드에 맞춰 젊은 소비자들에게도 지역의 우수한 전통주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ljungber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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