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중산, 약 550억 위안에 달하는 투자금 유치

입력 2020-04-01 13:22
[AsiaNet] 중산, 약 550억 위안에 달하는 투자금 유치



-- 업무 및 생산 재개에 박차 가해

AsiaNet 83511

(중산, 중국 2020년 4월 1일 AsiaNet=연합뉴스) 코로나19 감염증의 영향을 줄이고자 중산을 비롯한 중국 도시들이 화상 회의를 이용한 회의 개최와 계약 체결 같은 새로운 방안을 취하고 있다. 중산시 인민정부에 따르면, 중산은 빅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 및 기타 신기술을 이용해 업무와 생산을 재개하고, 산업 업그레이드를 도모할 디지털 수단을 채택함으로써 고품질 투자 프로젝트를 유치하고 있다고 한다.

2020년 3월 28일, 중산에서 중산무역투자박람회(Zhongshan Trade and Investment Fair)가 개최됐다. 올해 박람회에서는 약 550억 위안에 달하는 고급 프로젝트 총 52건이 체결됐으며, 그중 19건은 투자액이 10억 위안이 넘는다. 이들 프로젝트는 주로 금융 서비스, 본사 경제, 생물의학, 지능형 제조, 테스팅 및 공급망 업그레이드와 관련이 있다. 여러 기업이 회의에 참석해서 온라인으로 계약을 체결했다.

중산에 위치한 업체들은 코로나19에도 투자를 멈추지 않는다. 개막식에서 총 41건의 프로젝트가 계약됐고, 그중 38건은 화상 회의를 통해 계약됐다. TCL, Midea 및 Mingyang이 제안한 세 건의 프로젝트는 현장에서 계약됐으며, 주요 제조 프로젝트의 비중이 60%가 넘었다.

TCL Group Industrial Holdings Co., Ltd. CEO Wang Cheng은 "중산의 산업 이점과 투자 환경에 매료됐다"라며 "자사는 중산의 주장강 서안에 TCL Technology Group Corporation 본사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TCL은 중산 기지에서 가전제품과 장비 제조 산업의 배치를 더 강화할 예정이라고 한다. 올해 생산 가치는 130억 위안을 돌파하고, 2023년에는 200억이 넘을 전망이다.

중산은 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의 지리와 기하학적인 중심에 위치하며, 세 개의 자유무역 시범지구인 광저우 난샤, 선전 첸하이 및 주하이 헝친 자유무역지구와 가깝다. 선전-중산 회랑이 현재 건설 중인데, 이 회랑을 통하면 중산에서 첸하이까지 20분만에 갈 수 있다. 또한, 광저우 지하철 18선이 중산에 바로 연결될 예정이다. CPC 중산시 위원회 서기 Lai Zehua는 "앞으로 중산에서 광저우 CBD까지 30분만에 갈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현재 중산은 Cuiheng 신지구, Huoju 개발구역 및 Qijiang 신도시 개발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오래된 성장 동력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교체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2024년에는 5,000억 위안 규모의 가내 공업 클러스터, 3,000억 위안 규모의 전자정보 산업 클러스터, 2,000억 위안 규모의 장비 제조 산업 클러스터, 1,000억 위안 규모의 보건 및 제약 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중산의 사업 환경을 홍보하던 Wei Weihan 중산 시장은 올해부터 5년 이내에 고속철도, 도시 간 철도, 고속도로, 수운 및 도시 터미널을 포함한 운송 시스템을 개선하는 데 1,500억 위안을 투자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중산은 두 개의 주요 과학 시설과 두 개의 상급 대학 건설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같은 날, 중산 최고의 인재 네트워킹(Top Talent Networking Zhongshan) 행사도 막을 올렸다. 이 행사는 인재를 유치하고 기업을 지원하고자 13가지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 중산은 다섯 명의 우수한 고급 기업 인재에게 각각 20만 위안을, 두 개의 우수한 기업팀에 각각 200만 위안을 수여했다.

Lai Zehua에 따르면, 중산시 정부가 지역 내 고급 인재들이 재능을 펼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중산시 정부는 중산에 투자할 기업과 인재를 진심으로 환영한다.

올 2월 초 광둥성을 포함하는 중국의 중앙 정부와 지방 정부는 운영과 생산 재개를 지원하겠다는 뜻을 분명하게 밝혔다. 중산은 20가지의 기업 지원책을 발표하고, 2020 중산무역투자박람회와 중산 최고의 인재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기업 발전과 인재 유치 지원이라는 바람직한 경향을 선보였다.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3월 28일부터 활동을 시작해 5월 중순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자료 제공: The People's Government of Zhongshan Municipality

이미지 링크: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61034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