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닝샤, 세계 와인 지도의 떠오르는 샛별

입력 2020-03-27 17:08
[AsiaNet] 닝샤, 세계 와인 지도의 떠오르는 샛별



AsiaNet 83453

(인촨, 중국 2020년 3월 27일 AsiaNet=연합뉴스) 닝샤 헬란산 동쪽 기슭의 와인 지역 내 포도산업지역 행정위원회에 따르면, 이달 9일에 중국 닝샤 후이 자치구가 Berliner Wein Trophy에서 22개의 금메달을 획득하며 중국에서 가장 많은 상을 받은 와인 지역이 됐다고 한다. 떠오르는 신생 와인 지역인 닝샤는 최근 수년 동안 700개가 넘는 국제상을 받았다.

닝샤 헬란산의 동쪽 기슭은 긴 일조량, 회색토, 낮은 강수량을 특징으로 하는 특별한 테루아 덕분에 종종 '중국의 보르도'라 불리며, 세계 최고의 양조용 포도 재배와 우수한 와인 제조 지역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현재 양조용 포도 재배 면적은 38,000헥타르에 달하며, 연간 약 1.20억 병의 와인을 생산하는 닝샤는 중국 최대의 집중적인 집약적 와인 생산지가 됐다.

닝샤는 중국 최초의 샤토 와인 지역으로서 중국과 해외에서 많은 투자자를 유치하고 있다. 2019년 말까지 92개의 포도주 양조장이 설립됐고, 119개가 아직도 건설 중이다. 닝샤 와인은 프랑스, 캐나다, 호주를 포함해 2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으로 수출됐다.

닝샤는 2012년 중국 성으로는 최초로 국제포도주협회(International Organization of Vine and Wine, OIV) 기준을 준수했고, 2013년에는 세계 와인 지도에 포함됐다.

와인 마스터 Jancis Robinson은 "중국 와인의 미래는 단연코 닝샤에 달렸다"라고 찬사를 보냈다.

자료 제공: The Administrative Committee of Grape Industry Zone of Helan Mountain's East Foothill Wine Region in Ningxia

이미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60662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