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코로나 장기화, 게임개발 지장 줄수도…차질 없게 만전"

입력 2020-03-27 11:03
넷마블 "코로나 장기화, 게임개발 지장 줄수도…차질 없게 만전"

권영식 대표 "융합 장르·자체 IP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할 것"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넷마블[251270] 권영식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관련, "사태가 장기화하면 당사의 사업계획 및 게임 개발에도 지장을 줄 수 있어 시스템적인 준비 및 업무 효율화에 지속적인 고민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7일 말했다.

권 대표는 이날 구로 사옥에서 연 정기 주주총회에서 "단기적으로는 재택근무를 진행하면서 신규 게임 출시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해 중국 판호(版號·유통허가증) 제재 지속 및 모바일 게임시장 경쟁 심화 등 국내 게임산업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넷마블은 'BTS월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등 주요 신작을 국내외 시장에 차질없이 선보이며 의미있는 성과를 기록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올해는 다양한 융합 장르 개척, 자체 지적재산(IP) 기반 게임 개발 활성화 및 완성도 높은 웰메이드 게임 출시 등을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 대표는 또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지난해 실물 구독경제 1위 기업인 코웨이[021240]를 인수함으로써 장기적인 관점에서 회사가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을 가전 렌탈 사업에 접목해 향후 스마트홈 구독경제 비즈니스로 진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넷마블은 최근 2년 연속으로 2천억원 상당의 자사주를 매입했으며, 앞으로도 지배주주 순이익의 최대 30% 범위에서 배당 또는 자사주 매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ljungber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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