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계산대 앞 '발자국 스티커'…고객들도 거리두기

입력 2020-03-24 08:55
CJ올리브영 계산대 앞 '발자국 스티커'…고객들도 거리두기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CJ올리브영 매장의 계산대 앞에 '발자국 스티커'가 등장했다.

계산하려는 고객들은 1m 안팎으로 떨어져 있는 이 스티커 위에 서서 차례를 기다리게 된다. 자연히 고객들 간에는 거리가 생긴다.

올리브영은 서울 명동과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등 전국 주요 매장에 고객 간 일정 거리 확보를 위한 '발자국 스티커'를 부착한다고 24일 밝혔다.

결제를 기다리는 고객 간 일정 간격을 확보함으로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것이라고 CJ올리브영은 설명했다.

이 스티커는 결제 대기 줄의 밀집도가 높은 상권 대표 매장 30곳에 우선 도입한다.

앞서 CJ올리브영은 결제단계에서 고객에게 계산대 앞에 비치된 손소독제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직원에게는 라텍스 장갑을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마스크 미착용 고객의 출입을 제한한다는 내용의 안내문을 매장 출입문에 부착하는 등 매장 내 안전수칙도 강화했다.

코로나19 교차 감염을 막기 위해 피부 테스트 없이 눈으로 색조 화장품의 색감을 확인할 수 있는 색조 테스터 종이와 컬러칩을 비치하기도 했다.

zitron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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