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OCA - 2020 싼야 아시안 비치게임, 예정대로 진행

입력 2020-03-11 11:55
[AsiaNet] OCA - 2020 싼야 아시안 비치게임, 예정대로 진행

AsiaNet 83231

(하이커우, 중국 2020년 3월 11일 AsiaNet=연합뉴스) 지난 일요일, 아시아올림픽평의회(Olympic Council of Asia, OCA)는 11월 28일부터 12월 6일까지 중국 싼야에서 개최 예정인 제6회 아시안 비치게임(Asian Beach Games)이 예정대로 진행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OCA는 45개 NOC 회원국 전체에 보낸 이메일에서 OCA와 중국 스포츠 당국이 올 연말 싼야에서 열릴 아시안 비치게임을 향해 "전속력으로 전진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OCA는 서신에서 "중국 중부 우한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발생한 후, OCA는 중국 올림픽위원회 및 싼야 아시안 비치게임 조직위원회와 정기적으로 연락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일요일, 지역 보건당국이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싼야에서 발생한 마지막 코로나19 확진자가 완치돼서 퇴원했다고 한다.

OCA 사무총장 Husain Al-Musallam은 "이는 OCA와 45개 NOC 회원국을 비롯해 싼야시와 하이난성 주민에게도 고무적인 소식"이라며 "OCA는 지난 수 주 동안 중국 올림픽위원회 및 지역 조직위원회와 긴밀하게 조정해왔으며, 이제 싼야가 환자가 발생하지 않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청정 지역이 됐다는 소식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이를 억제하고 관리한 중앙 정부, 하이난성 정부 및 싼야시 정부에 찬사를 보내고, 또 축하하고자 한다"면서 "OCA는 전속력으로 전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중국 내 파트너를 계속 지원하고, 함께 협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싼야는 25일 연속으로 새로운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다. 3월 8일 현재 싼야의 코로나19 확진자는 54명, 사망자는 1명, 퇴원 환자는 53명이다.

자료 제공: OCA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