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작년 냉동 간편식 매출 6천620억원…4년 만에 2배↑
냉동만두·조리냉동 '쌍끌이'로 1위 수성…올해 7천억원 목표
(세종=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CJ제일제당은 지난해 국내 냉동 가정간편식(HMR) 제품으로 6천620억원의 매출을 올려 시장 1위를 지켰다고 13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2015년 매출 3천490억원과 비교하면 4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했다"며 "냉동만두와 조리냉동 모두 고르게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두 제품군의 최근 5년간 연평균 성장률은 각각 15.4%와 19.3%에 달했다.
냉동만두 부문에서는 대표 제품인 '비비고 왕교자'를 비롯해 '비비고 김치왕만두', '비비고 군교자',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만두' 등이 두루 잘 팔렸다.
CJ제일제당은 "경쟁업체들이 다양한 맛과 형태의 만두를 내놨지만, 오히려 비비고 왕교자의 매출이 성장했다"고 밝혔다.
조리냉동 부문에서는 '고메 돈카츠', '고메 치킨', '고메 핫도그' 등이 전년 대비 두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며 튀겨 먹는 '고메 프라잉 스낵'으로만 1천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CJ제일제당은 이 같은 매출 성장에 힘입어 냉동만두·조리냉동 시장에서 각각 43.9%·27.6%의 점유율로 1위를 유지했다. 전체 냉동 간편식 시장 점유율은 34%로 2위 업체와 20%포인트 넘게 차이를 보였다.
CJ제일제당은 "연구개발력을 바탕으로 상식을 깨는 맛과 품질의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여 올해 7천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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