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 D-9…편의점 업계 차별화된 초콜릿으로 고객 공략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편의점 업계가 밸런타인데이(14일)를 앞두고 일제히 관련 상품을 출시했다.
편의점 CU는 만나지 않고도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초콜릿 30종을 요기요와 손잡고 배달 서비스로 판매한다.
양은 냄비에 진라면과 버터 코코넛 등을 담은 복고풍의 '추억의 냄비 과자' 제품과 기존의 페레로로쉐 초콜릿보다 18배 큰 그랜드로쉐 제품을 선보인다. 그랜드로쉐는 CU에서만 8천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쥬쥬 유기농 솜사탕과 콩순이 자판기 캔디 등 어린이 대상 제품도 늘렸다.
페레로로쉐 행사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과 호텔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GS25는 펭수와 총몇명, 박토벤 등 인기 캐릭터와 손잡고 7가지 제휴 상품을 내놓는다.
예를 들면 '밸런타인펭수세트'에는 다양한 초콜릿과 펭수 스티커, 펭수 노트 등 관련 굿즈가 함께 들어 있다.
GS25는 최근 5천원이 넘는 밸런타인데이 상품이 잘 팔리고 있다고 분석하고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과 젤리류도 선보인다.
또 밸런타인 행사 상품을 구매하고 GS앤포인트를 적립한 고객에게는 횟수에 따라 펭수 쿠션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세븐일레븐은 벨기에에서 직수입한 프리미엄 마카롱과 초콜릿 명장 김은혜 셰프의 특별한 레시피를 활용해 만든 '가나시그니처x셰프컬렉션' 등 이색 상품을 선보인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몰티져스 바닐라 쉐이크맛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이고 지구젤리를 비롯한 다양한 젤리를 담은 제품도 판매한다.
또 특정 제품을 구매하고 세븐앱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티파니 팔찌 등을 경품으로 준다.
이마트24는 UFO 캔디 세트 등 9가지 기획 상품을 출시했다. 1개를 사면 1개를 더 주는 등의 행사 상품을 지난해보다 35% 이상 늘렸다.
기획 상품 구매 고객은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과 영화 예매권 등도 증정한다.
또 페레로로쉐 2종 제품은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50%를 페이백해 주고 와인 2종은 BC카드 결제 시 20% 할인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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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스톱은 독일 젤리 브랜드 트롤리사의 대표 상품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기획 세트를 준비했다.
또 올해는 중저가의 가성비 상품을 다양하게 출시했다. 12일까지 BC카드로 페레로로쉐를 구매하면 현장에서 즉시 50% 할인해준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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