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소비"…설 연휴 홈쇼핑서 화장품 매출 늘었다

입력 2020-01-28 09:54
"나를 위한 소비"…설 연휴 홈쇼핑서 화장품 매출 늘었다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설 연휴 기간 소비자들은 나를 위한 상품에 집중적으로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설 연휴 나흘(24∼27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를 포함한 이·미용품 주문 금액이 연휴 직전 나흘(20∼23일)보다 27%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 식품 주문량도 20% 증가했다.

건조기와 의류 관리기, 세탁기 등 가전 패키지와 관절 치료기나 척추 온열기 등 의료기기 렌털 상품도 인기를 끌었고, 고가의 패키지여행 상품도 잘 나갔다.

CJ오쇼핑은 연휴 직후 보상심리를 기반으로 한 쇼핑 수요가 계속될 것으로 보고 뷰티와 건강기능식품 편성을 확대하기로 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