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Goodix, CES 2020에서 TWS용 최신 블루투스 LE 오디오 솔루션 선보여

입력 2020-01-08 11:27
[PRNewswire] Goodix, CES 2020에서 TWS용 최신 블루투스 LE 오디오 솔루션 선보여

(라스베이거스 2020년 1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Bluetooth SIG(Bluetooth Special Interest Group)가 개최한 CES 블루투스 LE 오디오 출시 매체 행사에서 Goodix가 자사의 최신 TWS(True Wireless Stereo)용 블루투스 LE 오디오 솔루션의 혁신적인 시범을 선보였다. OnePlus와 공동으로 진행된 이번 시연은 블루투스 5.1 규격을 준수하고, 차세대 블루투스 LE ISOC(isochronous) 아키텍처를 지원하며, 고품질의 무선 오디오 성능을 제공한다. 이 혁신적인 솔루션은 제조업체가 최신 블루투스 LE 오디오 기술이 적용된 초저전력의 기능이 풍부한 신세대 TWS 무선 이어버드를 개발하는 데 일조한다.

Goodix의 블루투스 LE 오디오 솔루션은 초저전력 소비로 두각을 나타내고, Goodix의 독자적이고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알고리듬, 무선 다중 접속, 신속한 확인과 매치, 좌우 이어버드 시간 동기화, 대폭 향상된 다운링크 지연 시간 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기능을 선보인다. 이 솔루션은 고품질의 LC3 오디오 코덱을 지원함으로써 우수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 출시된 블루투스 LE 오디오 표준 체제는 게임과 오디오 공유 같은 다양한 적용 시나리오의 요건을 충족한다. 또한, 이번 시연에서는 초저전력에 인이어 디텍션(in-ear detection, IED) 기능과 터치 제어를 위한 소형 투인원 용량성 솔루션을 통합함으로써, 이어버드가 자동으로 착용 상태, 싱글/더블 탭 인식, 이어버드 음악 재생 제어를 위한 상하 스와이프 등을 감지한다.

Bluetooth SIG CEO Mark Powell은 "블루투스 커뮤니티는 진화하는 시장 수요를 충족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지속해서 기술 발전을 도모한다"라며 "LE 오디오가 좋은 예시인데, 이는 기존 블루투스 오디오 제품의 성능을 높일 뿐만 아니라 오디오 공유까지 도입한 것이다. 오디오 공유는 우리가 오디오를 체험하고, 주변 세계와 연결하는 방식을 바꿔 놓을 새로운 오디오 이용 사례"라고 설명했다.

OnePlus 제품 부사장 Oliver Zhang은 "Goodix와 함께 블루투스 LE 오디오 기술의 잠재력을 탐색하고, 전 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원만하게 빠르고, 원활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Goodix CTO Dr. Bo Pi는 "자사는 다양한 용도를 위해 포괄적인 블루투스 LE 오디오 솔루션을 시행한 얼리 어답터 중 하나"라며 "자사는 블루투스 LE 기술의 가능성 한계에 도전하는 데 전념하고 있으며, 첨단 무선 오디오 솔루션을 실제 제품으로 만들고, 기능 세트를 맞춤화하도록 고객을 지원하는 한편, 더욱 스마트하고 흥미진진한 체험을 전 세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Goodix Technology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