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NCAP에 대비해 최적화된 Seeing Machines FOVIO 칩

입력 2020-01-07 15:42
[PRNewswire] NCAP에 대비해 최적화된 Seeing Machines FOVIO 칩

(라스베이거스 2020년 1월 7일 PRNewswire=연합뉴스) AI 기반의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driver monitoring system, DMS) 기술 산업의 선두주자 Seeing Machines가 자사의 FOVIO 운전자 모니터링(FOVIO) 칩 솔루션의 변형 버전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구체적으로 2022년부터 도입되는 안전 등급을 위한 유럽 신차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의 운전자 졸음과 산만 감지 요건을 충족하도록 개발됐다.

Seeing Machines는 2018년 FOVIO 칩 솔루션을 출시하고, 완전한 확장성 플랫폼에서 업계 주도적인 DMS 기술을 제공했다. 이 기술을 도입하면 최적화된 SoC(System on Chip)에서 다양한 DMS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Seeing Machines의 지속적인 자동차 프로그램 중 세 개가 현재 이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고 있다.

최첨단 DMS 요건을 지원할 유연성을 확보한 기본 유로 NCAP 시스템에 맞게 최적화된 FOVIO 칩 솔루션의 최신 변형 버전은 시중에서 가장 성능이 높고, 가장 작으며, 가장 비용이 저렴한 운전자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FOVIO가 지원하는 Xilinx Automotive Zynq-7000 SoC 비전을 위한 고도로 최적화된 임베디드 신경 추론 처리 부문에서 Seeing Machines의 지속적인 혁신으로 인해 가능해졌다.

자동차 SVP Nick DiFiore는 "운전자 모니터링은 차세대 NCAP 요건과 안전 지원 주행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라며 "자사는 진정한 안전 결과를 제공하며, 업계에서 입증된 자동차 DMS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NCAP가 항상 저비용 필요성과 관련이 있는 만큼, 업계 내 많은 기업이 운전자 안전 개선을 위해 성능과 효과성을 희생시킬 수 없다는 점도 깨닫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의 노련하고 능력 있는 연구 및 엔지니어링 팀들은 '타협 없는' 저비용 솔루션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했다"라면서 "자사는 Xilinx와의 지속적인 실리콘 파트너십을 통해 훨씬 더 낮은 업계 표준 장치에서 AI 역량을 더욱 향상시켰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가격 합리적이고, 확장성이 있으며, 상대적으로 단기간에 간단하게 통합 가능하고, 자사의 성능 약속을 꾸준하게 시행할 수 있는 DMS 솔루션으로 자동차 산업 내 자사 고객 및 그 파트너를 지원하는 데 계속 집중하는 자사 입장에서, 이는 굉장한 결과"라고 덧붙였다.

DMS 기술은 유로 NCAP 방향에 따라 향상된 운전자 및 반자율 주행 안전을 위한 대부분의 현대 승용차에서 표준이 될 전망이다. 여기에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https://ec.europa.eu/transport/modes/road/news/2017-05-31-europe-on-the-move_en ]와 좀 더 최근에는 미연방교통안전위원회(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https://www.ntsb.gov/news/press-releases/Pages/NR20180524.aspx ]의 표준이 강화됐다. 이는 운전자의 졸음과 산만을 줄이고, 보행자와 승객의 안전을 높이기 위함이다.

Seeing Machines (LSE: SEE) 소개

2000년에 설립된 글로벌 기업 Seeing Machines(본사: 호주)는 기계가 사람을 보고, 이해하고, 지원하도록 하는 시각 기반 모니터링 기술 산업의 선두주자다. Seeing Machines의 기술 포트폴리오는 AI 알고리듬, 임베디드 처리와 광학, 차량 조작자에 대한 믿을 수 있는 실시간 이해를 제공해야 하는 전력 제품 등으로 구성된다. 이 기술은 운전자가 어디를 보고 있는가에 대한 비판적인 측정부터, 기술이 적용되는 운전자 인지 상태 분류를 통해 사고 위험까지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믿을 수 있는 '운전자 상태' 측정은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DMS) 기술의 최종 목표다. Seeing Machines는 자동차, 상업용 선박, 오프로드 및 항공을 위한 안전을 도모하는 DMS 기술을 개발한다. Seeing Machines는 호주, 미국, 유럽 및 아시아에 사무실을 두고 있으며, 각 버티컬 시장에서 업계 선두주자를 대상으로 기술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www.seeingmachines.com

출처: Seeing Machines Limite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